멤버십 창의 프로젝트
레고를 실제로 만들어 하는게 아닌 컴퓨터상에서 조립하는 레고 캐드와 레고로 맵을 만들수 있는 레고 맵 에디터
그리고 맵에서 조립한 레고를 움직여 볼수 있는 물리 엔진으로 구성 되어 있다.
개발 인원은 멤버십 회원 2분과 저와 이렇게 3명이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디어는 제가 내서 피엘은 제가 했습니다. 개발환경은 Visual Studio 2005 MFC,DirectX 9.0c 2005 aug, DXU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였습니다.
물리 엔진부분은 멤버십에 물리엔진으로 유명하신 xx훈님의 소스를 토대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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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CAD 와 MAP EDITOR 에서 각 레고 객체와 맵 개체를 만들어 XML 형태로 저장을 하게 됩니다.
이것을 물리엔진에서 불러와 시뮬레이션 할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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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 캐드 에디터 도킹 부분이 맘에 안들긴 하지만 나름 깔끔하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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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은 최적화를 안해서 처음 로딩 부분이 많이 느립니다. 그리고 맵의 크기가 64X64 인게 단점
한달정도만 더 했으면 좀더 났게 만들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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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엔진 상에서 레고 객체가 돌아 가는 모습 팀원의 여러 사정으로 조기에 끝내서 물리 엔진 부분이 많이 불완전 합니다. 1~2달 정도 더 했으면 좀더 낳게 나올수도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다시 한번더 뇌리에 스치는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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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fu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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