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출근한지 어언 일주일하고 하루... 에공 일배우고 있는데 소스가 너무 복잡해~~!!! 우왕~~~
이건 내가 봤을때 엄청난 유지보수로 인해 초래된 결과로 보입니다. 특히 FSM 구현할때 switch 문을 사용하여 구현 한곳을 보면

switch(state){
case STATE1:
"operation"
break;
.
.
.
}

"operation" 부분이 너무 길어지니 무진장 눈이 아프네요 물론 operation 부분을 서브루틴으로 만들면 되겠다고 생각하지만 엄청난양의 파라미터는 어케 하나~~~ 구조체포인터를 생각해볼수 있겠지만 매번 유지보수가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코드에 구조체를 넣기도 참 부담 스럴울것 같네요.
차라리 이런 문법은... 어떨런지요~
void FSM(int state){
int var1,var2;
switch(state){
case STATE1:
operation1();
break;
.
.
.
}
}
subop operation(){
var1 = 1; // FSM 함수의 지역변수를 사용가능
var2 = 2;
}

이름하여 sub operation ㅋㅋㅋㅋ

걍 선무당의 넋두리 였습니다. ㅠ,.ㅜ 

%%% macro fuction 사용하면 된다는 택클은 사양합니다. macro function이  젤루 나쁘다고 생각할 뿐만아니라 무진장 부담 스러운 동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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